저축의 첫걸음, 통장 쪼개기

'통장 쪼개기'란?

월급 통자 하나만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용도에 맞게 통장을 여러 개로 나누어 관리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통장 쪼개기 1

'통장 쪼개기'는 몇개부터 시작 해야되나요?

생활비 절약을 위하여 통장 쪼개기를 몇개로 나눠야 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어떤 방법이든 본인이 소비통제만 된다면 성공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장 쪼개기' 어떻게?

월급 통장 : 월급이 들어오는 동시에 자동이체되어 0원 통장

고정 지출 통장 : 정해진 금액을 넣어두고 자동이체 되는 통장

비 고정 지출 통장 : 식비, 쇼핑, 매월 비고정으로 발생하는 용돈 생활비 통장

투자 저축 통장 : 연금, 적금, 펀드, 주택 청약, 보험 관리 통장

비상금 통장 : 소득의 10% 및 평소 지출 3배를 유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장 쪼개기 2

통장을 5개로 쪼개는 것은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월급이 들어왔을 때만 각각 돈을 이체해서 관리를 하면 한 달 동안은 크게 신경 쓸 필요 없이 돈 관리가 알아서 됩니다. 통장의 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급 통장 : 매달 월급이 입금과 동시에, 잔고가 0원이 되는 통장이며, 자동이체를 통해 각각의 통장으로 송금합니다.

▶ 고정 지출 통장 : 핸드폰 요금, 대출 상환금, 주택 임대료 등 고정적인 지출 항목입니다.

▶ 비 고정 지출 통장 : 한 달에 사용할 금액에 대해서만 넣어두며 급여의 20~30%를 넘지 않는도 록 하는 게 좋습니다.

▶ 투자 저축 통장 : 저축이나 펀딩, 펀드, 주식 등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를 진행합니다. 투자 시 소액이라도 꾸준히 투자해 목표를 세우면 도움이 됩니다.

▶ 비상금 통장 : 예기치 못한 일이 있는 경우 갑자기 사용할 돈을 만련하기 위한 통장입니다. 비상금 통장이 없는 경우 본인이 새운 재무 계획이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재테크가 처음이신 분들은 처음부터 이렇게 복잡한 방법부터 하시면 재테크가 싫어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러 방법이 있으나 이 방법은 스스로 소비 통제가 절대  안 된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주택 청약 1순위 조건, 내 집 마련 필수 확인 사항
◆ 주택 청약 이란? 청약관련 예금을 통하여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에게 동신분양되는 아파트에 청약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제도입니다. 주택청약과 관련하여 주택의 종류는 국민주택, 민영주택으로 나뉩니다...
pingon.tistory.com
2020년 기준중위소득기준표 90% 80% 70% 65%
『2020년 기준중위소득기준표』 기준중위소득이란? 보건복지부 장관이 급여의 기준 등에 활용하기 위하여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위값을 말한다. (국민기초생활 보장..
pingon.tistory.com
회기역 맛집 '오뚝식당' 경희대 맛집
오늘의 맛집은 회기동에 위치한 오뚝식당 입니다. 업소 명 : 오뚝 식당 신 주소 : 회기로26길 14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동 62-6 영업 시간 : 17:00 ~ 24:00 (새벽 1시까지는 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pingon.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