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청 단백질 효능, 류신 효능, 몸 관리는 물론 다이어트까지

우유속에 있는 핵심 물질로 근육을 꽉 잡아주는 동물성 단백질이 바로 유청 단백질 입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1


유청 단백질의 원료는 우유입니다. 수분이 많이 들어 있는 우유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2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우유의 지방 부분이 응고가 되면서 부산물로 나오는 맑은 액체를 유청이라고 하며, 이 유청에서 다시 순수하게 단백질 성분만 뽑은 것을 유청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3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4


우유속에 있는 많은 영양소 중에서도 근육을 만드는데 아주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단백질을 뽑아서 만든 것입니다. 소화 흡수가 빠르고 잘 되는 유청 단백질은 인슐린 분비에 도움을 주어 혈당 조절을 도와 당뇨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5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들도 분말로 나와 있는 유청 단백질은 섭취 가능합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사람의 약 75% 정도가 우유를 먹으면 유당 성분 때문에 소화도 잘 안되고 속이 부글부글 게스가 차는 유당 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유당이 대부분 제거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속이 편안하고 우유 단백질 성분은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6


유청 단백질 분말에는 근육을 만드는 또 하나의 열쇠가 숨겨져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근육이 만들어 질려면 단백질과 함께 필요한 게 한 가지 더 있는데요 바로 류신입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7


류신은 단백질 합성을 도와주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근육 단백질이 분해되는 걸 억제하고 합성은 촉진시켜주는 촉매의 역할을 합니다. 유청 단백질 + 류신을 함께 섭취해야 근육량을 보존하는데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8


류신이라고 하면 낯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대부분에 단백질은 섭취하게 되면 간에서 대사하게 됩니다. 류신과 같은 아미노산은 간 말고 바로 근육으로 들어가서 근육에서 대사 대기 때문에 근육 형성을 하는데 굉장히 좋은 1등 공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9


유청 단백질류신을 함께 섭취하여 건강과 다이어트를 둘 다 잡아 보세요


유청 단백질 효능_ 류신 효능_1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