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만능 마늘장 효능 및 만드는 방법

알토란에서 나온 만능 마늘장 만드는 법과 효능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철 마늘을 먹어야 하는 이유?


날씨가 추워지면 몸이 움 추러들고 경직이 되며, 운동을 등한시하게 됩니다. 그럴 때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부터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마늘입니다.





마늘의 효능


1. 마늘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체온이 상승합니다.
2. 해독작용이 있어 체내 독소나 간에서 처리할 수 없는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3.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이 밖에 혈관 확장, 빈혈 방지 등 체내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게 마늘입니다.



마늘은 반드시 칼로 다져서 사용해야 합니다. 마을은 믹서에 갈거나 절구에 찧으면 진이 나와 맵고 쓴맛이 나게 됩니다. 마늘만 넣어서는 모든 음식에 활용이 가능하지 않아  활용도를 위해 두 가지 부재료가 추가됩니다. 



부가 재료 첫번째인 양파 입니다. 양파를 넣으면 천연의 닷맛을 더하고 풍미를 올려 줍니다.



두번재 부재료 생강입니다. 다른 요리에 활용을 위하여 생강을 넣으면 어떤 요리에도 잡내를 잡고 향긋한 향이 납니다.





만능 마늘장 재료


1. 식용유 한컵
2. 다진 마늘 2컵
3. 양파 100g(반개)
4. 생강 1큰술
5. 
맛술 1컵
6. 꽃소금 5큰술
7. 참기름 1/2컵




만능 마늘장 만들기


1. 식용유 1컵을 넣어 줍니다.



2. 다진 마늘 2컵을 넣어 줍니다.



3. 양파 100g(반개) 넣어 줍니다.



4. 다진 생강 1큰 술 넣어 줍니다.



5. 누르지 않게 잘 저어주면서 볶아줍니다.



6.  볶는 과정에 마늘에 매운 냄새가 계속 올라오게 됩니다. 매운 향은 날아가고 달달한 향이 될 때까지 저어 줍니다. 대략 수분이 날아가고 노릇해질 때 가지 볶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7. 노릇해지게 되면 맛술 1컵을 넣어 줍니다. 맛술을 넣으면 활용 요리에 은은한 닷만.윤기를 더합니다.




8. 전체적으로 끓어오를 때까지 살짝 끓여줍니다. 부글부글 끓는 경우 불은 꺼줍니다.



9. 불을 끄고 물엿 1컵을 추가해 줍니다. 설탕 보다는 부드러운 단맛과 윤기가 있습니다.



10. 꽃소금 5 큰 술을 넣어줍니다. 꽃소금을 넣어주고 만능 마늘장만 먹었을 때 간이 짭니다. 하지만 나물, 볶음요리를 할 때는 다른 것들과 어우러져 간이 딱 맞습니다.



11. 어느 정도 식었을 때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가 됩니다. 요리 초보도 만능 마늘장 하나면 손쉽게 요리 완성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