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티지 치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쉬운 코티지 치즈를 만들어 보자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뼈를 강하게 만드는 것 외에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신진 대사가 빨라 집니다.

코티지 치즈에서 비타민 B를 다량으로 볼 수 있으며, 비타민 B12는 뇌의 효과를 높이고 신체가 철분을 더 잘 소화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리보플라빈은 탄수화무을 에너지로 변환하고 파토텐산은 신체의 다백질, 탄수화물, 아미노산의 대사를 향상 등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코티지 치즈 관련하여 2015년에 발표된 연구 결과 중 꾸준한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두 가지 그룹으로 나누어 A는 "저칼로리식이를 섭취한 사람", B는 "운동을 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코티지 치즈를 먹는 사람"으로 나누어 두 그룹의 구성원 모두 체중을 감량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굶지 마시고 건강하게 먹으면 다이어트를 시작합시다.


3. 뼈를 강하게 만든다.

코티지 치즈에는 일일 권장량 28%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신진대사와 뼈조직의 두께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린 시절 우유를 많이 마시는 것처럼 유재품 먹기 시작하면 칼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임신 중에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고루 섭취 시 골다공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여성에게 좋습니다.

칼슘 및 비타민 D가 붕부하며, 정기적으로 섭취 시 월경을 안정 시키고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방암 위험도 낮추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코티지 치즈는 만드는 방법이 쉬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코티지 치즈 만들기>

재료 – 우유 1리터, 소금 1/3스푼, 레몬즙 반개
1. 우유 1리터를 냄비에 붓고 중간 불로 끓여준다.
2. 우유가 끓으면 약한 불로 줄인 뒤 소금과 레몬을 넣고 저어준다.
3. 우유가 몽글몽글하게 변하면 면포에 걸러 유청과 치즈를 분리한다.
4. 면포를 이용해 남은 유청을 짜낸다. or 유청이 자연스럽게 빠지게 1시간 정도 걸어 둔다. (택 1)
5.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2시간 정도 숙성한다.

 ※ Tip
   - 우유비린내에 민감하다면 소금 넣을때 설탕도 한큰술 넣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